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료실

자료실

자료실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실내에 놓아두기만 해도 효과를 보는 숯활용법
작성자 참유기농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06-10-20 19:49:4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28
 
숯이란 무엇인가?

실내에 놓아두기만 해도 효과를 보는 숯활용법

◆실내에 놓인 백탄이 공기를 정화한다
요즘 주택은 실내공간의 냉난방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공기밀성(高機密性)의 밀폐성을 강화하는 구조로 건축되어 있으며 바닥, 천장, 가구 등 모든 부분에 내장재로 화학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며 모든 벽면은 시멘트로 둘러쌓여 있다.
이런 주거 공간은 유해한 화학물질의 방사와 가전제품에서 내품는 전자파영향으로 양이온이 가득 찬 곳이다. 이와같은 공간에서 오랜 시간 일하는 주부, 아이들은 원인모르는 두통, 현기증 등에 시달리는 경우가 흔히 있다.

◆신축주택 입주시에 반드시 숯의 정화력을 활용하자
특히 신축아파트나 주택에 입주했을 때 페인트, 니스, 신나 등 화학물질 냄새를 새집냄새라고 무심코 넘겨 버리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은데 이것은 엄청나게 위험한 발상이다. 새집냄새라는 것이 유해한 화학물진의 냄새이기 때문이다. 독가스의 공간이라고나 할까?
이런 공간에 오래 있게 되면 다음과 같은 고통을 받게 된다.

*눈이 따끔거린다.
*초조하다.
*불면증이 생긴다.
*기침이 난다.
*코가 막힌다.
*식욕이 없다.
*현기증이 난다.
*어깨결림, 요통
*목이 마르다.
*피로가 풀리지 않는다.
*피가 머리로 오른다.
*아토피성피부염

이런 주거공간을 개선해서 건강한 삶의 주거공간으로 만들어 질병의 원인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숯의 정화능력을 활용할 필요가 있다. 거실에는 2곳 또는 4곳 정도의 참숯 백탄을 주부의 지혜를 살려 장식해 두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크다. 침실도 숯바구니 2개만 비치하면 쾌적한 공간을 만들 수 있다.
특히 공부하는 학생방에 실내 정화숯을 비치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공기정화와 신선한 음이온을 공급해서 집중력을 높이고 체력유지와 피로감을 줄여주는 것이야말로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것이기 때문이다.
비치하는 숯의 양은 건물1평당 1kg이며 사방 네구석에 놓은 것이 좋으나 대각선으로 곳에 놓아도 효과적이다.
냉난방 시설의 에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밀폐구조로 된 사무실은 환기를 자주 하지 않는 한 근무 시간 내내 형광등이 켜져 있고 pc, 팩스, 복사기 등 전자파가 쏟아져 실내는 음이온이 절대적으로 적고, 양이온지대이므로 실제로는 산화의 공간이다. 사무실 근무자의 상당수가 원인이 분명치 않은 고통에 시달리고 있다는 것은 이러한 이유때문이다. 이것이 사무능률을 저하시키는 시크빌딩증후군인 것이다. 이런 현상을 막는 데는 반드시 환기를 철저히 하고 숯을 공기정화용으로 활용하면 좋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