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료실

자료실

자료실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숯의 효능- 숯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
작성자 참유기농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06-10-20 19:46:0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39
 

숯의효능

1)방부 효과
약 2100년이나 지난 마왕퇴 고분에서 발굴된 유체가 사후 4일밖에 되지 않은 것처럼 보였다는 것만 보아도 숯의 역할이 얼마나 컸는가 하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말은 다시 말하면 그 오랜 세월을 지나오면서도 미생물이나 곰팡이 등의 영향을 하나도 받지 않았다는 뜻이 된다. 이와 같은 방부제가 숯 말고 그 어디에 있겠는가?

2) 여과 효과
오염된 공기와 물도 을 통과하면 놀랄 정도로 정화된다. 숯에 강력한 정수 파워가 있는 것은 숯 내부가 다공질로 되어 있는 구조 덕분이다.(독가스를 무독화하는 방독 마스크에도 활성탄이 들어 있고 병원에서 사용하는 영양수액 포도당, 아미노산 등의 물도 숯으로 여과한 것이다.)

3) 습도 조절 효과
건조한 스폰지가 물을 깨끗이 흡착하듯이 주위의 습도를 줄여주고, 또 너무 건조하면 수분을 방출하여 습도조절을 자연스럽게 해 준다. 장롱이나 계단 뒷면, 싱크대 밑을 보면 놀랄 만큼 축축해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이 곰팡이들의 발생원인이 되고 주택 수명도 단축시킨다.

4) 음이온 발생 효과
숯은 탄소덩어리이므로 탄소가 발생하는 음이온을 무한정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탄소가 음이온을 모두 방전하는데 4500만년이 걸린다니 과히 놀랄 만한 생명력이라 아니할 수 없다. 여러분도 숯을 실내에 놓아 두어 보라. 숯을 실내에 놓아 둔 곳에 들어가면 공기가 상쾌하고 신선하여 자연히 몸에 편안함이 드는 것을 느낄 것이다. 이것은 숯이 양이온을 흡착하고 음이온을 증가시켜 주기 때문이다.

5) 유해 전자파, 방사선 <라돈>차단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흔한 모든 전자 제품에서는 몸에 해로운 전자파가 나온다. 휴대폰 때문에 뇌종양으로 죽은 사람도 있고 형광등 면도기, 전자렌지 등 모든 전자 제품에선 전자파가 나오기 마련이다. 임산부는 기형아를 낳는 경우도 있다니...
숯이 전자파를 차단한다는 것은 일본 교또대학의 목질과학연구소 이시하라교수에 의해서 밝혀졌다. 원래 나무는 전기가 통하지 않지만 나무가 숯이 되면 세라믹처럼 단단하게 되고 부딪치면 금속소리를 내기조차 한다. 따라서 숯이 되면 전기 특성을 띄어 전기가 통하게 된다. 그래서 실내 공간에 방출된 전자파는 숯의 내부로 흡수되어 전자파가 소멸되게 된다.

 

6) 냄새 제거 효과
숯은 방부 작용과 함께 냄새 제거 효과도 있다. 부패균의 발생을 억제해서 냄새의 근원을 없애고 그 악취를 흡착한다. 냉장고, 신발장, 옷장, 주방, 자동차, 안 등에 넣으면 탈취용이 되기도 하며, 물을 여과하는데도 활용할 수 있다. 크롤칼키나 염소 등 소독냄새가 강한 수돗물에 숯을 넣으면 냄새도 제거되고 물 맛도 좋아진다. 또 밥이 약간 탓을 때 밥 속에 숯을 넣으면 탄 냄새가 없어 진다는 것은 이미 옛날부터 주부들이 사용해온 방법인 것을 우리들은 알고 있다.

7) 숯은 미네랄의 보물 창고
수목은 오랜 세월에 걸처서 대지로부터 흡수해 올린 미네랄을 잔뜩 품고 있는 미네랄의 보물 창고이다. 나무 속에는 중량비로 보아 0.3~0.6% 정도 미네랄류가 함유되어 있다. 그런데 그 나무를 숯으로 구우면 미네랄 성분이 약 4~5매로 농축되어 회분으로서 숯 속에 남는다. 숯에 함유된 미네랄은 칼슘, 마그네슘, 칼륨, 철 망간 등이지만 제일 많이 함유된 것이 칼슘이고 그 다음이 칼륨이다. 더구나 미네랄의 역할은 아주 중요하다. 우선 철은 적혈구를 만드는 재료로서 피를 만드는데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 재료 중 하나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