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웰빙뉴스

웰빙뉴스

유기농관련 새소식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대상,cj 고추장 모두 중국산 고추양념사용
작성자 참유기농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0-04-06 09:09:3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56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00405003983&subctg1=00&subctg2=00

 

대상 ‘순창 고추장’·CJ ‘해찬들 고추장’ 모두 중국산 고추양념 사용
  • 국내 유명 대기업이 국산임을 강조하며 팔고 있는 고추장 제품에 사용된 고추 양념은 모두 중국산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들 제품에 사용된 고춧가루는 절반가량이 중국산이며, 여기에 들어간 태양초는 중국산이 국산보다 더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상의 ‘순창 우리쌀 찰고추장’과 CJ제일제당의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은 모두 중국산 고추 양념을 사용하고 있다. CJ제일제당과 대상은 지난해 말 기준으로 각각 49.5%, 41.6%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해 국내 고추장 제품 시장의 91.1%를 차지하고 있다.

    대상의 순창 고추장과 CJ의 태양초 고추장에는 고추 양념이 5.3% 들어갔으며, 두 회사 모두 고추 양념을 중국에서 수입해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대상 관계자는 “고추장 재료로 사용된 고추 양념은 중국산 고추로 만들어졌으며, 모두 대상의 중국법인인 천진덕풍 공장에서 생산해 국내로 들여온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도 고추 양념을 중국에서 수입한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대상은 순창 고추장이 ‘우리쌀 100%’로 만들어졌음을 부각시키고 있지만, 정작 핵심 재료인 고추는 중국산을 절반 가까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순창 고추장 제품에 붙여진 성분 표기에 따르면 핵심 재료인 고춧가루 함량 11.3% 가운데 중국산이 5.3%로 나타났다. 즉 고춧가루에서 차지하는 중국산 고춧가루 비중이 46.9%로, 육박하는 것이다.

    CJ 태양초 고추장 역시 고춧가루 함량 11.3% 중에서 중국산 고추 비중이 46.9%에 달했다.

    두 회사는 또 자사 제품에 ‘햇볕에 말린 고추’인 태양초 성분이 들어갔음을 강조하고 있지만, 실제 국산 태양초는 매우 적은 양인 것으로 드러났다. 순창 우리쌀 찰고추장의 경우 태양초 함량을 8.5%로 표기하고 있으나 여기에 사용된 국산 태양초 함량은 3.2%에 불과했다. 오히려 중국산 태양초가 5.3%로 국산 태양초 훨씬 많았다.

    태양초가 아닌 국산 화건초(기계를 이용해 인위적으로 말린 고추) 성분도 2.8%를 사용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CJ 태양초 고추장 역시 태양초 함량 8.0% 중에서 국산 태양초는 2.7%이고 중국산 태양초는 5.3%나 됐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장바구니 0

맨위로